loader

자유게시판

감독님답변을 기다립니다

작성일2020-09-13 조회184

안녕하세요

비시즌동안 치르진 연습 경기를 지켜보며 디가오는 시즌 운영방식에 궁금증이 생겨 몇가지 질문을 드립니다. 

이  내용 꼬옥 감독님께 잘  전달해주길 바라며 답변 기다릴께요.
다들 노력하고 힘내주시는것 잘압니다. 
늘 응원하고 있구요.
  하지만, KDB시절부터 따지면 BNK팀도 어린선수들로 인한 경험부족을 논하기엔 이제는 아닌거같고 좀더 성숙하고 끈기와 근성을 보여줘야할꺼같네요.
특히 WKBL 대표하는 팀인 우리은행의 성장세를 토대삼아 배울껀 과감하게  배우면 어떨까여. 특히 우리팀은 헝거리정신이 다른 팀보다 더 강하쟈나여. 팀 성적및 지원팀의 경영악화로  인한 팀해체를 두번이나 경험해보고 선수숙소도없어 모텔.호텔에서 생활하고 팀서포터도 제대로 받지못하던 시절도 있었쟈나여.
이제 엄연히 부산BNK은행의 지원을 받으며 좋은환경에서 농구하는만끔 더 뛰어봐야하지않을까여
남좋쟈고 하는것도 아니고 선수자신의 더나은 미래를 위한거쟈나여
BNKSUM코치진.선수분.트레이너.서포터분들 모두 쫌만더  독하게  해보쟈구요.
팬들은 승리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더 성장하는 모습을 기대하고 더 나은 내일을 바라보면서 응원하고 또 응원할껍니다.

(올시즌 연습경기를 보며 느낀사항관련 유영주감독님에게 질문드려요)
의문점:1. 1번자리의 3억소녀는 모하나여(실력으로 보여두지않으면 벌써부터 언론질타나오는데 앞으로 더할듯 하네여)

2. 4번자리 더많은선수기용해보는전술은안해보나여(선수마다 장단점있는건 아는사실이지만 차라리 벌떼농구형태로 선수들간의 경쟁을 코트선수기용으로 부추겨주면 어떨지)

3. 5번 진안선수 체력분배안해주나여. 
센터부족알면서 왜 지난시즌캡틴은 내보낸거죠
(선희선수는1년더 기용해보지않고 내보내고 찬양선수 트레이드로 데려왔으면 코트에 더내보내보고 특히 이번신인들중 서이.승연선수  코트기용해 성장하게 해보는게 더나은 미래를 위한 시험이 아닐까싶은데 넘 앞만 보고 경기운영하는거같은데 어떠신지)
4. 팀의 경기운영에 있어 리더부재는 어찌해결할껀지
(현지.구슬선수는 올시즌부터는 팀주축인데 경기운영적인면을 해결해줘야하는 책임감이 더 요구될듯한데여)
5. 언제까지 성장만 바라보는 농구할껀지(KDB시절부터 지금까지 인터뷰때면 늘 하는 멘트.-이제 실력으로 보여 줄때되지않았나여)
6. 타팀과의 트레이드카드는 생각없나여

7. 2번자리 슈터부재관련 대책은 뭔가여( 농구는 키로하지않는걸보여주려면 팀내 슈터들 성장이 절실한듯)

 

선수별 분석 문의사항도 있지만 그건 좀더 정리해서 질문해보고 싶네요.

악성 댓글 이나 불건전 댓글 입력 시 경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Hoon님 첫째 ,기다림은제가 알고 쓴글이고
둘째, 제글잘읽어보시면 응원한다는글이 중요사항이에요 .
우리다함께 응원합시다
글구 이글 올리고 잘보면 알겠지만 구단이 게시글에 답변없은적이없는데 제가 올린 여러글중 이글만 답이 없는거보면 저도 감독님의 답변을 기대하고 쓴글이라기보다 궁금한사항을 간직하기엔 우리팀이 KDB시절부터 따지면 작은기간이 아닌 시즌을 보내고 있으니 뭔가 팀컬러가 확실히 바껴야한다고 여겨 글을 쓴겁니다
iha  2020-09-23 20:10:54
iha 님? 님 요지에 대한 내용들은 저 밑에 관리자들 보다 더 친절히 써 주셨네요... 글고 그냥 팬 입장에서 한마디 하자면 그냥 방황 고민 하는 팀에게 해결방안 없는 대책 못찾아 뻔한(뭐 타팀들도 그렇겠지만) 스트레스 더미에 질문해봐야 문의 해봐야 아무런 답변도 없을뿐이고 더 답답해 지겟죠... 하지만 바로 직면한 현실에 노력하는 그 현실을 주어진 상황에서 이겨내려는 모습에 우리들은 유영주 감독님 이하 스테프들 관리자들 선수들을 응원하는것이 아닌가 합니다. 답 없어요... 구슬, 김진영, 김선희 이선수들이 때에 따라 5번자리 수행하겠죠.. 농구 1도 모르는 사람들도 다 압니다... 혜지선수... 공격능력 다소 욕심 없으나 여전희 어시스트 퀸 달성합니다 물론 단타스 시절보다 평균 농구기록지 수치는 떨어지지만 그건 타팀들도 다 마찬가지 일 것이구요... 이 시점에서 주어진 현실에서... 이제는 시즌 준비 막바지이니 못하는거 보완도 중요하지만 잘하는거 더 극대화 하는게 좋은 방법 아닐까 합니다..... 수능 입시 준비할때도 부족한거 준비하느라 그나마 잘하는거 까먹듣이 이제는 BnK에서 잘하는거 보다 극대화하고 팬들은 아낌없는 응원 하는게 낫지 않나 싶네요...
창업컨설팅Hoon  2020-09-21 21:44:05
마지막 글까지 잘읽어들 보고 글남기고 님들 의견들을려고 글남긴거 아니니 논쟁을 하고프면 글쓰기란에 본인글을 올리고 의견 나누쟈고하는거에요
그리고 현재까지 구단에서 댓글 없는거 보니 그냥 궁금한사항 올린글이라 여겨주는거로 감사하네요
이만.
이글은 접는걸로 할께요
iha  2020-09-16 22:58:25
Hoon님 의견중 3억소녀관련표현이 거북하다고 했는데 농구기사잘본다면 더잘알지않나여 최근 혜지선수관련 기사검색해보면 나오니 보길 바래여
님의 말 중 해결방안을 찾는 스태프에게 질문.의견제시하는게 나은거라는 말도 이해가 안되네요 그건 전문가들몫이죠
전 단지 감독님의 팀 운영방식을 구체적으로 알고 싶은 팬일뿐이져
iha  2020-09-16 22:56:49
iha님? 진짜 팬이라면 지나치는 농구기사와 BNK 기타 동영상만 보셔도 이번시즌 당면 문제 그리고 진행 상황 거의 윤곽이 드러나 있는데요... 그리고 3억 소녀는 모 하나여? 이런표현은. 같은 팬으로서 듣기 거북해요... 진짜 팬이라면 시즌 준비하면서 여러 해결 방안 찾는 스테프들에게 정말 필요한 질문과 의견 제시 하시는게 낫지 않아요? 그리고 ㅋ 기대는 크시겠지만 감독님 이하 코칭스텝분들이 여기 잘 안봅니당
창업컨설팅Hoon  2020-09-16 12:32:48
WBasketball  2020-09-16 12:08:35
Wbasketball님 의견은 잘들었네요

근데 "유영주감독 답변을 하실필요가" 이 말은 모져?? 내가 팬으로 묻고 싶다는 데 님이 그리 말할 필요가 있나여 암튼 앞으로는 님 의견만 남기세요
팬으로서 농구 잘알못은 논해봤쟈 의미없으니깐여. 글구 우리팀경기 KDB시절부터 거의 90%가까이 안빠지고 보니 님은 그냥 본인 의견만 제시하는 글만 남기세여. 님의 의견제시할때 상대방의 의견도 존중하며 해야 님도 대우받는거라는거 알아야 해여.

내가 알아싶은건 감독님의 경기운영관련을 알고싶지 팬의 의견을 들을 려고 하는건 아니라는점

팬끼리 의견을 나누다보면 서로의 소모전뿐이 안되니 생략할께여
iha  2020-09-16 06:08:57
굳이..유영주 감독님이 답변을 하실 필요가.... 여농 팬으로 조금 적어볼께요...

1번-- 용병 없으면 타팀 포가들도 어시스트는 줄어듭니다. 2020~2021 정규리그 시즌이 시작되면 안혜지선수 어시스트는 단연 1위 일 겁니다.(크게 염려 안하셔도 됩니다, 물론 일본 국대 포가들처럼 막강 화력을 더 업그레이드 했으면 하는 바램)

2번 -- 연습경기, 혹은 박신자컵 안보신듯요...스피드 좀비농구 구사하고 있고요 4번자리에 구슬, 김진영,김선희 선수 시험가동했습니다.

때로는 진안선수 없을때에는 위 언급한 선수들이 5번자리도 수행 했습니다.

3번 -- 6번 : 현재 여자농구 선수층은 얇습니다. 고교,대학 졸업후 3~4년은 지나야 농구 기본 전술을 익힙니다. 80~90년대 처럼 고교바로 졸업후 팀의 주축 전력으로 기용되는 경우는 극히 적습니다. 그리고 센터는 진안 선수 혼자 이기에 그나마 팀내에서 신장이 되는 구슬, 김진영,김선희 선수를 4,5번으로 로테이션 가동 하고있습니다. 단 요즈음 여자농구 선수들은 포지션 이동과 변경에 자주 멘붕을 일으킴니다.

과거 보다 농구 이해도가 떨어지는 게 사실이기에 주어진 현실에서 문제 해결을 하리라 생각되고 트레이드는 시즌중 이루어지기 힘드리라 생각됩니다. 자원도 없을뿐더러 일단 용병제도가 없으니 키가큰 선수들은 타팀으로 안보낼 겁니다. 뛰지도 않지만 타팀 보내면 손해가 오기에...

7.번- 슈터의 부재는 일단 마인드 무장부터 바꿔야 하고 슈터라 하여 슛만 강조되는 것이 아님니다. 완벽한 수비 능력을 바탕으로 슛이 첨가 되야 합니다. 내가 2번 3번 포지션이면 상대팀도 2번 3번 포지션입니다.



WKBL 6개구단중 30이 넘고 산전 수전 다 겪은 관록이 붙어있는 선수들이 없는 유일한 팀이 BNK 입니다.이부분 무시하면 절되 안됩니다.

그래서 젊음과 스피드로 맞서고 잇으나 4쿼터 가면 뒷심부족이 나오는 이유가 급격한 체력 저하, 그리고 경기운영 노련미 입니다.

이런부분은 팀내 선수들이 마인드 컨트롤을 하고 정신무장을 해야 하는데 이게 안되니 그저 안타까울 뿐이죠.. 코칭 스테프에서 이부분은

해결 해줄 방도는 그리 많다고 생각 안합니다. 본인들이 농구에 대한 야망과 욕심을 끌어올려야 한다 생각합니다.
WBasketball  2020-09-13 13:20:01